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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tle-icon 태풍 2호 마와르 대처 방법에 대한 공지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3-05-30 13:06:58 조회수: 723

본문

 

 

태풍 2호 마와르는 6/1~6/2일경 오키나와 해상 부근 근접 및 영향이 있을 듯해 보입니다만,

 

날씨, 특히 태풍은 워낙에 변수가 많기 때문에

태풍이 어떻게 될지, 비행기가 결항이 될지 안될지는 아무도 모릅니다. 

문의하셔도 답변을 해 드리기 어렵습니다. 

 

다만, 예약해 놓은 여행이 틀어질까 불안해하실 고객님들을 위해 

태풍시 대응 방법에 대해 공유해 드립니다. 

 

 

 

※ 기본수칙

태풍 발생기간에 오키나와에 계실 경우

태풍 발생 시 바람이 상상이상으로 강하게 불기 때문에

렌터카를 이용 중이신 분들은 외출을 자제하고

어쩔수 없이 이동시에는 비상등을 켜고 천천히 운전 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차문을 여실때 "문콕"으로 인한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 꼭 부탁드립니다.

문 여실때 다른 한손으로 문을 잡고 천천히 열어야 확! 열리지 않습니다.

 

 

침수 및 낙석등의 위험이 있으니, 관리가 부실한 지하주차장 또는 해안가나

낙석 위험이 있는 외부주차장에는 가급적 주차하지 마시고

고지대, 실내주차장 또는 호텔에서 지정해주는 안전한 곳에 주차해 주시기 바랍니다.

 

태풍기간에는 임시휴업하는 식당이 많으니

편의점이나 마트에서 비상 음식과 물을 구비 해 두시길 바라며,

숙박하시는 호텔내 식당을 이용하시는것도 좋은 방법중 하나입니다.

 

 

만약 귀국편 항공기가 결항되면 추가 체재비용이 발생하게 되므로,

해당기간 여행계획이 있으신 분들은 추가적인 현금과 해외결제 가능한 신용카드를 반드시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 항공 관련 FAQ

 

· 운항 여부 확인

[인천 국제 공항]

https://www.airport.kr/ap/ko/dep/depPasSchList.do

 

[나하 국제공항]

https://www.naha-airport.co.jp/ko//flight/today/?I_type=DEPARTED

 

및 각 항공사의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라며,

예약자들에게 가장먼저 문자 또는 카톡알림톡으로 공지가 나갑니다.

 

 

 

· 항공 지연시

예약자에게 가장 먼저 알림이 가니 

항공사에서 보내는 문자 메시지/카카오톡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지연된 시간에 맞추어 공항 체크인 시간이 바뀔 수도 있습니다만,

당일 공항 사정 및 항공사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반드시 항공사에 체크인시간을 확인하시어 공항에 가시기 바랍니다.

한국에서 출발편이 지연되면, 오키나와에서 귀국편도 100% 지연입니다.

 

 

· 항공 취소 관련

태풍으로 항공편이 실제로 결항이 되어야 취소수수료 없이 취소가 가능합니다.

아직 오지 않은 태풍으로 인해 미리 자진 취소시에는 취소수수료는 약관대로 발생합니다.

취소수수료를 부담하더라도 여행을 미리 취소하시는것도 한가지 방법이므로

본인의 여행일정, 여건등을 고려하여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 결항 후 환불 및 대체편

한국에서 출발, 오키나와에 도착한 비행기로 다시 한국으로 돌아오기 때문에,

만약 한국 출발이 결항되면 오키나와 출발도 자동 결항입니다.

결항이후 업체 및 항공사에 따라 대체편의 안내가 바로 나올 수도 있고,

환불 조치만 있거나, 상황을 지켜본 후 대책이 나올 수도 있습니다.

 

항공기가 결항되면 오키나와에서 귀국하지 못한 분들을 위해

태풍이 지나가고 항공기 운항이 가능할 때 항공사에서 간혹 임시편을 마련해 주기도 하는데

항공사에서 여력기 상황을 보고 결정합니다.

 

 

 

· 결항확인서

항공편의 결항확인서를 각 호텔, 렌터카 업체 등에 제출하시면 취소수수료 감면을 요청 해 볼수 있습니다.

이는 각 업체별로 취소수수료 감면에 대한 규정은 다르니 각 업체의 예약 약관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오달 통한 예약건 변경 및 취소 문의 방법

 

태풍발생시 문의 폭주로 전화 연결이 어렵습니다.

https://www.odal.co.kr/cscenter/qna

홈페이지 내 1:1 문의 게시판에 정확한 취소의사 또는 변경시 정확한 변경 일자와 시간 등을 알려 주시면

순차적으로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문의가 폭주하여 답변이 느려 질 수 있으나 모두 다 대응해 드리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오달 통한 예약건 취소

비행기 결항으로 인한 

호텔, 토요타, 오달렌터카, 굿스피드렌터카의 취소는 취소 수수료없이 100% 환불 가능합니다. 

 

오키나와 달인 홈페이지의 1:1문의게시판에 결항확인서를 첨부하여 태풍으로 인한 취소 요청 글을 남겨주세요.

담당자가 순차적으로 취소 처리하고 환불 도와 드리겠습니다.

 

결제해주신 신용카드 취소를 통해서 환불해드립니다. 

카드 사에 따라서 환불까지는 3~5일 정도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지연으로 인해 렌터카 픽업시간이 늦어질 경우

오키나와달인을 통해서

토요타, 오달렌터카, 굿스피드렌터카를 예약하신 고객께서는

항공 지연으로 인한 픽업시간 지연은 별도의 연락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지연되는 편명 및 도착시간에 맞추어 셔틀버스 및 차량 대여 응대해 드립니다. 

다만 지연 항공편이 렌터카 영업시간 이후 도착일 경우에는

각 렌터카와 협의해서 가능 여부 확인 후 공지 및 문자로 연락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오달 통한 렌터카 일정 변경

이용 전, 일정의 변경은 기존 예약일정 내에서의 축소 변경은 변경 수수료 없이 변경 가능합니다만,

기존 예약일정 이후 연장을 원하실 경우 변경이 안되거나 추가된 일정만큼의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1:1 문의게시판에 정확한 변경 일정을 남겨 주시면 순차적으로 확인 후 연락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오달 통한 렌터카 이용 중 결항으로 인한 일정 연장

오키나와에서 이용중인 고객님들 중,

결항으로 인해 귀국이 불가하여 렌터카 연장을 원하시는 분께서는

다음 항공편이 뜰 때 까지는 100% 연장 가능합니다.

다만, 정확한 연장일정 및 변경 여부를 오키나와 달인 홈페이지의 1:1 문의게시판에 반드시 알려 주셔야만 합니다.

문의 남겨주시면 순차적으로 렌터카 변경과 추가 이용 요금에 대해 안내드리겠습니다.

 

렌터카 연장 이용에 대한 추가요금은 차량 및 기간에 따라 상이하므로 문의 남겨주시면 확인 후 답변 드리겠습니다.

렌터카 추가 이용요금은 반납시 점포에서 카드 또는 엔화로 결제하시면 되며

추가적으로 NOC안심플랜 비용도 발생하며 24시간당 NOC안심금액은 아래와 같습니다.

 

일반 NOC 8,000원 / 프리미엄 NOC 15,000원

 

NOC비용은 변경 진행시 결제 요청드리며, 홈페이지 내 마이페이지 – 예약 상세 내역에서 카드로 결제 가능합니다.

 

 

★★오달 통해 예약하신 렌터카 결항으로 인한 현지 연장은 100% 가능합니다★★

담당자가 순차적으로 처리하고 답변 드릴때까지 

걱정하지 마시고 조금만 기다려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결항으로 인한 숙박연장

태풍으로 인해 숙박연장이 필요한 경우,

숙박하고 있는 호텔의 프론트 데스크에 문의 해보시기 바랍니다.

태풍결항으로인한 스페셜 요금을 적용받을 수도 있습니다.

이는 호텔마다 다르므로 직접 호텔 프론트에 확인하시는 것이 가장 정확하고 빠릅니다.

숙박 연장이 힘드실 경우 아고다 등의 글로벌 예약처에 빠르게 숙소 확보를 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 선박 운항 관련

태풍 근접시 이에섬, 민나섬, 자마미, 토카시키 등의

섬으로 가는 배들은 결항 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섬에 들어간 뒤 돌아오는 배편이 없을경우 매우 곤란 해 질 수 있습니다.

본섬 이외의 여행이 있다면 미리 일정을 변경하시기 바라며,

가시게 된다면 배편 결항 대응 준비를 하시기 바랍니다. 

 

 

 

· 해수욕 및 스노클, 다이빙 관련

태풍이 지나가도 파도가 높아져 있는 상태이고 바닷물이 뒤집혀 물이 탁해져 있으니

스노클링 등 해양스포츠 계획은 가급적 태풍이 지나고 2~3일 이후로 잡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오키나와 주요 관광지& 식당 오픈 여부

츄라우미 수족관 - 돌고래쇼(오키짱쇼)는 기상 상황에 따라 취소될 수 있습니다.

츄라우미 수족관 홈페이지 - https://churaumi.okinawa/kr/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식당 및 카페들은 사전 공지 없이 영업중지 될 수 있습니다. 

특히 구글맵에는 영업중이지만 실제로는 영업 안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각 관광지 또한 각 업체의 홈페이지나 인스타그램 등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일정에 변동 가능성 및 여유를 가지고 여행계획 짜시기 바랍니다.

태풍 발생시 해수욕장 이용은 당연히 불가능합니다.

안전한곳에서 다른 일정(호텔 실내수영장 등)을 잡으시기 바랍니다.

 

 

※ 주의사항

오키나와 달인을 통해서 예약하신 고객의 경우,

카페에 글을 남기시면, 제대로 응대해드릴 수 없습니다.

또한 고객의 정보 유출 등의 우려도 있습니다.

반드시 오키나와 달인 공식 홈페이지의 1:1문의게시판에 글을 남겨주시길 바랍니다.

 

오키나와 달인 1:1문의게시판 (로그인 필수)

https://odal.co.kr/cscenter/qn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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